드로잉 수업
친근하면서도 깊이 있는 드로잉 안내서!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조각가이자 화가 버트 도드슨이 그림 멘토로 나서는 『그림 멘토 버트 도드슨의 드로잉 수업』. 드로잉 용어와 함께 빛과 형태, 구도와 비례, 질감과 원근법 등 다양한 기법과 요령, 그리고 비결 55가지를 꼼꼼하게 일러주는 회화책이다. 학생과 직접 대화를 나누듯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상적 예시 그림을 내세워 연필만 있다면 쉽게 그림을 그리고 표현하도록 힘을 북돋는다. 아울러 주어진 시간 안에 직접 드로잉 훈련을 하도록 48개의 연습을 수록하고 있다. 스스로 자신의 드로잉을 평가할 8개의 자기 평가도 들어 있다. 책의 곳곳에는 드로잉의 키워드가 될 만한 힌트가 숨겨져 있어 드로잉 입문자들의 연습을 도왔다.
버트 도드슨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화가다. 애리조나주립대학교에서 그래픽아트를 전공한 그는 미술영재교육 활동을 하다가 그래픽 전문 영화사인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사를 설립하였으며, 뉴욕 FIT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르치기도 했다. 그 후 80여권이 넘는 아동서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참여하면서 많은 독자들에게 아낌없는 사랑과 찬사를 받아왔다. 그는 1985년 대표작《드로잉 수업(Keys to Drawing)》을 출간하면서 ‘드로잉의 멘토’로서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 친근하면서도 깊이 있게 누구나 쉽게 연필을 잡을 수 있도록 드로잉의 열쇠가 되는 55가지 비결을 꼼꼼하게 짚어나간 이 책은, 10여개 국어로 번역되어 출간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끊임없는 지지를 받으며 드로잉의 고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상상력을 위한 드로잉 수업(Keys to Drawing with imagenation)》《생명의 파노라마(The Way Life Works)》, 정치만화《누크(Nuke)》등이 있다. 그는 현재 버몬트주 웨스트페어리에 살면서 그림 작업에 열정을 쏟으며 틈틈히 전시회를 열고 있다.
안미정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와 동대학원 서양화과를 졸업하였다. 1985년부터 작품활동을 시작해 개인전
01 드로잉의 과정
02 거장들의 필치
03 비례와 물체의 계측
04 빛의 환영
05 공간감의 환영
06 질감의 환영
07 패턴과 구도
08 드로잉과 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