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구원받은 알키비아데스

구원받은 알키비아데스

저자
게오르크 카이저
출판사
지식을만드는지식
출판일
2014-04-07
등록일
2014-09-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식을만드는지식 희곡선집>은 인류의 유산으로 남을 만한 작품만을 선정합니다. 오랜 시간 그 작품을 연구한 전문가가 정확한 번역, 전문적인 해설, 풍부한 작가 소개, 친절한 주석을 제공하는 고급 희곡 선집입니다.



**1920년 출간한 ≪구원받은 알키비아데스≫는 같은 해 1월 29일 뮌헨에서 초연했다. 게오르크 카이저는 이 드라마를 펠로폰네소스 전쟁 당시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육체와 정신 대립에 관한 대화극이자 사고극으로 형성했다.





소크라테스, 알키비아데스를 구하다



≪구원받은 알키비아데스≫는 카이저가 1917년에서 1919년 사이 표현주의 시기에 쓴 드라마다. 철학자 소크라테스가 펠로폰네소스 전쟁에서 용감하고 사려 깊은 행동으로 아테네의 젊은 사령관 알키비아데스를 구한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택했다. 주상 제작자 소크라테스는 전쟁에 나갔다 동료들과 후퇴하는 길에 선인장밭에서 가시에 찔린다. 발바닥에 상처를 입어 움직일 수 없게 된 그는 동료들을 보내고 홀로 남는다. 마침 적군에게 쫓기던 알키비아데스를 우연히 구하게 되고, 이로써 아테네도 위기를 벗어난다. 알키비아데스를 구하고 결과적으로 아테네를 구한 소크라테스를 위해 월계관이 준비되었지만 상처 입은 발로 계단을 오를 수 없었던 소크라테스는 월계관을 알키비아데스에게 양보한다.



육체(알키비아데스)와 정신(소크라테스)의 대립에 관한 대화극이자 사고극으로, 카이저는 관객이 '구경하는 연극(Schauspiel, 샤우슈필)'에서 벗어나 연극을 통해 생각하는 즐거움을 얻도록 의도했다. 여느 표현주의 드라마와 마찬가지로 스스로를 비주류이자 인류를 구원할 선구자로 생각하는 표현주의자들의 양가성을 ‘소크라테스’라는 인물로 완벽히 표현해 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