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改憲)과 무력한 제왕적 대통령제
해당 도서는 서울교육방송 한자교실이다. 한자를 배우는 방법은 다양하다. 생활단어를 통해 그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고, 낱글자의 어원을 파악하는 것도 한자학습에 좋은 방법이다. 오늘의 한자는 시사단어를 중심으로, 민감한 정치문제를 깊게 해석하면서, 한자해석에 보다 의미를 둔, 한자학습서이다. ‘오늘의 한자’는 주로 2음절의 단어를 선택했고, 각 음절마다 연결된 한자어를 각각 수록했다. 목마를 때 음료수 한잔 마시듯 쓱 읽다보면, 어느새 어휘력이 나무처럼 쑥쑥 자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 날마다 먹는 밥이 성장의 보약이듯, 날마다 익히는 한자공부가 어휘력의 뼈대가 된다.
장창훈
책 1400권 이상을 출간한 장창훈 작가는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서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서 작가로 데뷔했다. 한자 쉽게 나누기는 ‘한자 해석’에 대해서 매우 쉽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해서, 독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스테디셀러로서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창훈 작가의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세일즈 마케팅부문. 주간)를 기록했고, 재밌는 천자문도 한자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
장창훈 작가가 쓰는 대부분의 서적은 ‘전문 서적’이다. 다른 말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라고 할 수도 있다. 블로그 마케팅, 3만원에 언론사 창간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재건축재개발조합 경영비법 등등 알지 못하면 결코 쓸 수 없는 전문 서적들이다.
이런 이유로 간혹 그의 서적은 ‘논리적 모순’이 있을 수도 있다. 실제 경험에서 진행되는 사건을 그대로 지면에 옮겨놓다 보니, 그러한 사실에 대한 논리적 증거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그는 ‘논리적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 현실에 필요한 것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실제 사건이기 때문이다.
주요저서로는 한자공부 가나다라, 한자 쉽게 나누기, 재밌는 천자문, 블로그 마케팅, 3일 만에 작가되기, 저작권 알면 돈 모르면 독, 국어문법 품생품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등이 있다.
장창훈 작가 주요경력
-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
- 서울문학상 심사위원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영상미디어위원장
-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이사
- 제14회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수상
- 책 1400권 출간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작가(월간)
- 구글 도서 인기무료 다운로드 1위 작가
- 국민대학교 91학번
- 순천고등학교 40회
- 국제문화교류봉사단 대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