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증발: 모바일 경제를 관통하는 핵심원리

증발: 모바일 경제를 관통하는 핵심원리

저자
로버트 터섹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일
2019-04-15
등록일
2019-07-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소프트웨어가, 모바일이 세상을 먹어치운다

네그로폰테는 『디지털이다』에서 미래사회가 물질의 최소 단위인 원자의 시대에서 정보의 최소 단위인 비트(bit) 중심의 시대로 바뀔 것을 예측했다. 실제로 세계 제1의 핸드폰 기업 노키아와 세계 제1의 필름기업인 코닥이 사라진 이후, 음반 CD 비디오테이프가 증발됐으며 신문과 텔레비전, 책도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대학을 증발시킬 수 있다면 법원이나 교회를 증발시키지 못할 리가 없다. 비트코인의 등장으로 어느 순간 돈도 증발될 수 있다는 생각이 확산되기 시작했다. 택시 병원 은행 등 사라지는 것의 목록은 계속 추가된다.
이 책은 25년 만에 증명된 네그로폰테의 예언력을 생생하게 간증한 책이다. 터섹은 『증발』에서 초창기 퍼스널 컴퓨터 시기에 도입된 데스크톱 출판부터 블록체인에 이르는 여러 기술이 어떻게 기존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냈는지 짚어본다.
‘증발(vaporized)’은 기술이 몰고 온 변화다. 디지털과 소프트웨어 혁명은 낡은 물질을 모조리 파괴하고 집어삼키고 있다. 스마트폰 속으로 빨려 들어간 물질만 해도 수백 개가 넘는다. 『증발』은 보이지 않는 디지털 기술이 어떻게 우리 삶의 모든 양상, 심지어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바꿔놓고 있는지 살펴본다. 경제의 모든 구석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포착해 생존전략을 살핀다. 소프트웨어가 미래를 어떻게 규정할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이 훌륭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