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배신, 그리고 그림
감성과 이성, 미신, 종교 등 진지한 주제를 바탕으로 한 로맨스 또는 치정극 성격의 스릴러.
어린 시절부터 감성적이고 예민한 기질을 지닌 이탈리아 청년. 가족 중 그를 유일하게 아끼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형과 아버지는 그를 수도원으로 보내서 평생 동안 살도록 압박한다. 그러나 세상의 예술과 기쁨을 누리는 주인공은 수도원에서 탈출해서 다른 도시로 도망친다. 그곳에서 극도의 가난을 겪던 중, 우연히 만난 화가의 눈에 띄어 그의 제자가 된다. 그리고 인물을 묘사하는 데 특별한 재능을 보인다. 그러던 중, 명망 높은 가문의 초상화 작업에 참여하게 되고, 그것이 기회가 되어 마음이 떨릴 정도로 아름다운 소녀를 만나게 된다.
〈저자 소개〉
워싱턴 어빙(Washington Irving, 1783 - 1859)은 미국의 소설가, 전기 작가, 역사가이다. 그는 19살에 신문 기사를 가명으로 게재하면서 작가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1809년 그가 처음으로 "뉴욕의 역사"라는 에세이 겸 역사서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그의 명성은 주로 단편 소설에서 확립되었는데, 1819년의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 The Legend of Sleepy Hollow"와 "립 반 윙클 Rip Van Winkle" 등이 가장 유명한 작품들이다.
그는 조지 워싱턴, 이슬람의 창시자 모하마드, 크리스토퍼 콜롬버스 등에 대한 전기를 쓴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무어인들과 알함브라 궁전 등의 스페인 역사에 대한 에세이와 역사서를 집필했다. 개인적으로 가졌던 스페인에 대한 관심은 미국 최초의 주 스페인 대사가 되면서 결실을 맺기도 했다.
조지 워싱턴에 대한 5권의 전기 작업을 마친 지 8개월 후 어빙은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미국의 계관 시인 롱펠우로는 그의 죽음과 무덤에 대한 시를 발표하기도 했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표지
목차
본문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61 (추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