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 스피치 - 말하기와 글쓰기를 동시에 잡는 법 (개정판)
★ 10만 학습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생각정리스킬〉 2탄!
★ 스피치를 잘하려면 생각정리부터 시작하라!
★ “정리되지 않은 말은 상대의 머릿속을 혹사시킨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생각은 말을 통해 전달된다. 직장인들은 사업을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대학생들은 학점을 위해 과제 발표를 한다. 취업준비생들은 면접을 위해 스피치를 준비하고, 강연자들은 무대에서 해야 할 말을 준비한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말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말하기 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들 앞에 서면 매번 떨리고, 논리적으로 설득되지 않고 명쾌하게 설명하지 못해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말을 잘하고 싶다면 말 잘하는 사람들을 교재로 삼아야 한다. 이 책에는 김미경, 김창옥, 설민석 과 같은 스타강사들의 사례와 언론인들이 뽑은 가장 말 잘하는 사람인 손석희 앵커의 사례가 담겨 있다. 그들이 말을 잘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들의 스피치 대본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 있을까?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말속에 담긴 생각을 분석해야 한다. 그들의 스피치 논리와 패턴을 분석하여 나의 것으로 만들어 보자.
《생각정리스피치》의 주제는 생각정리를 잘하면 스피치는 덤이다 이다. 말하기와 글쓰기를 동시에 잡는 방법 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지금 즉시 머릿속을 정리해 말을 잘할 수 있는 비법 이 담겨있다.
제1장은 스피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생각정리가 왜 필요한지 소개한다. 저절로 외워지는 대본 만들기, 말을 잘할 수 있는 추월차선을 타는 법, 스타강사들의 대본을 분석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제2장은 스피치의 시작과 마무리 방법을 소개한다. 기분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는 자기소개, 오프닝 멘트를 10가지 버전으로 만드는 방법, 상대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엔딩 기술 등을 설명한다.
제3장은 본론을 만드는 방법이다. 질문을 통해 스피치 내용을 구체적으로 만드는 법, 상대의 뇌에 꽂히는 7가지 설명의 기술, 스타강사들의 대본에 숨겨져 있는 비밀 등을 설명한다.
제4장은 자료 수집 방법이다. 스피치 실력은 자료를 보면 알 수 있다. 자료는 어디서 찾을까? 스피치에 어떻게 활용할까? 자료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필자의 모든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
제5장은 필자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스피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개한다. 스피치를 요청받으면 누구나 두렵다. 그 과정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생각이 어떻게 말이 되는지 그 과정을 정리했다. 스피치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생각정리 다!
머리말
프롤로그 _ 스피치를 잘하려면 생각정리부터 시작하라!
제1장 생각정리를 잘하면 스피치는 덤이다!
제2장 시작과 마무리만 잘해도 사람이 달라 보인다!
제3장 본론 만들기,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
제4장 스피치 실력은 자료를 보면 알 수 있다!
제5장 스피치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생각정리’다!
참고문헌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