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돈이 되는 글쓰기

돈이 되는 글쓰기

저자
조자룡
출판사
북아지트
출판일
2024-03-19
등록일
2024-10-24
파일포맷
AUDIO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생은 생산하는 사람이 모든 걸 독차지하는 게임이다. ”

잠든 뇌의 스위치를 딸깍 켜고, 승리하는 생산자로 살기 위해서 반드시 익혀야 하는 도구가 글쓰기다. 글쓰기는 고차원적인 지적 행위이고, 뇌에 있는 지식이 다채롭게 결합하여 소비하는 모든 게 새로운 창작물로 탄생한다.

여러분의 지식을 콘텐츠로 변형시켜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라! 타인에게 충분히 도움 되는 콘텐츠를 만들었다면, 그에 걸맞은 인정과 대가를 받을 수 있다. 평범한 사람이 연봉 2배를 뛰어넘어 자본주의 세계의 승리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생산자로 살아가자. 인생은 생산자가 이기는 게임이다. 오늘 당장 돈이 되는 글쓰기를 하자.



“말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글을 잘 쓸 수 있다.”

글이 말보다 쉬운 측면도 있다. 글은 쓰고 남들에게 보여주기 전까지 얼마든지 고쳐 쓸 수 있다. 반면에 말은 휘발성이 강해서 한 번 뱉으면 되돌릴 수 없다. 글을 쓰는 건 쉽지만 본인 분야에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드러내고, 타인을 설득할 정도가 되려면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희소식은 누구나 올바른 프로세스대로 꾸준히 연습하면 글쓰기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부 글쓰기 전문가들은 ‘글쓰기는 어렵다’라는 말을 반복적으로 한다. 글쓰기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한다. 어려움이 있는 것은 틀림없지만 일부 작가들은 자신이 하는 일을 과하게 미화하려는 심리가 있다. ‘글쓰기는 어렵다’라는 고정관념을 남들에게 심어줘서 자신이 마치 특별한 일을 하는 것처럼 과시한다. 자신과 타인에게 “글쓰기는 어렵다.”라는 말을 계속해서 강조하면 무의식에 불가능하다는 인식만 심어주게 된다. 사람은 무의식에 어렵다고 받아들인 것을 잘 해내기 어렵다. 글쓰기는 쉽다. 이 관념만을 무의식에 심어 넣어라. 오직 글쓰기가 쉽고 재밌을 때만, 그것을 평생 의미 있게 할 수 있다. 이 책의 목적은 한 번도 글을 써보지 않은 사람도 글쓰기에 대한 재미를 붙이고, 궁극적으로 수익 창출을 해내는 것이다.



“글쓰기가 당신의 미래 30년을 책임진다.”

“정년퇴직까지 몇 년 남으셨나요?”

일반적으로 60세를 정년퇴직 나이로 규정하지만, 현실에서는 50세가 넘으면 자발적이든 비자발적이든 회사와 영원히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는 의미다. 단순 계산으로 50세에 퇴직한다고 할 때, 당신은 앞으로 몇 년 남았는가? 그 후에 무엇을 할 계획인가? 남녀 불문하고 50세에 퇴직하면 30년은 먹고사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

돈이 되는 글쓰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직장 생활이 아직 많이 남은 시점에서, 낮은 위험성으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글을 써서 콘텐츠를 만들고, 자신만의 전문성을 알리는 일은 위험성이 적다. 기껏 해봐야 여가 시간을 좀 갈아 넣을 뿐이다. 어차피 시간이 남으면 무익한 영상이나 보면서 뒹굴뒹굴할 텐데, 자신의 전문성을 녹인 글이나 쓰는 게 백배 이득이다.



출판사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