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자본을 넘어선 자본

자본을 넘어선 자본

저자
이진경
출판사
그린비
출판일
2004-04-20
등록일
2004-09-20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4KB
공급사
바로북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노마디즘」의 저자 이진경이 다시 쓴 <자본론>이다. 맑스가 자본주의의 운동법칙을 밝히고 그 법칙을 넘어서는 새로운 삶을 제시하기 위해 <자본론>을 쓴 것과 마찬가지로 이진경은 돈이 된다면 무엇이든 상품화하여 자본의 지배 아래 끌어들이는 이 시대를 보며 동일한 문제의식으로 이 책을 썼다. 단순히 맑스의 저작을 요약하고 해설한 것이 아니라 맑스가 말하지 못한 것 또는 말한 것 이상을 그려내고 있는 것이다.

책 제목 ‘자본을 넘어선 자본’은 지금 여기에서 자본주의에 균열을 내고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창안해내길 바라며 붙인 것이다. 달리 말해 화폐로 가치화 되지 않은 관계 맺기, 가치화의 척도가 아닌 화폐사용, ‘아침엔 책을 읽고 낮에는 망치질을 하며 저녁엔 인터넷으로 다른 대륙의 활동가와 접속하는’ 삶을 구현해 보자는 것이다. 이 꿈은 물론 ‘자본’에 대한 철저한 분석 이후에나 가능하다.
난해하기로 유명한 <자본론>의 주요 개념들을 저자 특유의 대중적인 문체로 명쾌하고 쉽게 정리했다. 아울러 현대 자본주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금융자본주의, 신자유주의, 조절이론, 노동의 종말, 사회적 노동 등의 개념어들 역시 자세히 설명했다. 맑스 경제학에 대한 새로운 해석 뿐 아니라 현대 자본주의를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도전해 볼 만한 책이다.

QUICKSERVICE

TOP